개리홍의 신비한사전

토키나 오페라 50mm 리뷰, 고급스러운 풀프레임 렌즈 본문

IT정보들/카메라

토키나 오페라 50mm 리뷰, 고급스러운 풀프레임 렌즈

개리홍 2018. 10. 1. 08:21





토키나 50mm렌즈

풀프레임 렌즈

72mm 구경

F1.4의 밝은 조리개를 자랑




올해 처음으로 Tokina의 새로운 50mm F1.4 오페라 렌즈 프로토 타입을 일본에서 CP + 전시회에서 선보였습니다. 

독일의 올해 포토키나 (Photokina)에서 발표된 이번 토키나 시리즈의 50mm 렌즈는 최고급 렌즈 라인업 (Sigma의 Art 라인과 동일)이며 50mm F1.4는 토키나 오페라 시리즈의 첫 작품입니다.


Nikon과 Canon 풀 프레임 DSLR 마운트가 모두 제공되는데 

특히 Nikon D850 및 Canon EOS 5DS R과 같은 고해상도 카메라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10월 말에 출시 예정이며 950 달러에 판매됩니다.


--


이 오페라 렌즈의 품질은 뛰어납니다. 무게는 950g이며 시그마 50mm F1.4 아트보다 약 135g이나 무겁지만 캐논 EOS 5D Mark IV에 잘 호호환이 이루어집니다. 무거운 느낌이 그닥 들지 않습니다.

큰 고무 재질의 초점링은 마운트의 방향과 일치합니다. 

오른쪽으로 돌리면 니콘과 캐논렌즈와 동일한 무한대에 초점을 맞출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링은 최소점과 무한점을 넘어서 계속 돌릴수 있습니다.

오페라 50mm F1.4는 15개의 요소와 9개의 그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요소들 중 3개는 색수차를 줄이기위한 초저 분산 요소입니다. 

후면 초점 그룹에는 비구면 요소도 하나 있습니다. 

플레어 링을 처리하기 위해 렌즈는 낮은 반사 코팅을 하였습니다. 

전면렌즈는 시그마의 77mm 필터 크기보다 작은 72mm 필터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렌즈의 최소 초점 거리는 시그마와 동일하게 0.4m / 1.3ft입니다.


자동 초점은 작동시 울트라 초음파 AF 모터를 사용하여 이루어집니다. 

렌즈 배럴의 측면에는 수동 초점 디커플러 스위치가 있습니다.


렌즈에는 9개의 둥근 조리개 블레이드가있어 매우 멋진 조리개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전자 격막 (특히 Nikon 버전 용)을 포함하는 최초의 토키나 렌즈입니다.


오페라 총 8개의 웨더 실링 포인트가 있으며 내부 구조에서 물과 오물을 들어오지 못하도록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렌즈 마운트 주위에는 고무 틈막이가있어 카메라 바디의 더러움을 방지합니다.


전반적으로 토키나의 첫 번째 오페라 시리즈 렌즈는 Sigma Art 버전과 가격이 동일하며 비슷한 수준의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포인트


1. 비교적 무거운 오막삼4에 장착했음에도 상당히 가벼운 느낌을 받습니다.

2. 초점링을 무한대로 돌릴 수가 있어서 초점을 맞추기 위해서 되돌릴필요가 없습니다. 

3. 조리개값이 1.4로 심도있는 촬영에 적합합니다.

4. 72mm 렌즈구경을 지녔습니다.




Comments